당사 부산신항터미널은 기후변화에 대한 국제 환경규제 준수의 일환으로 터미널 내 야드자동화크레인 (ATC, Automated Transfer Crane)을 도입하여 기존 연료를 활용하는 엔진 구동방식의 RTGC (Rubber Tired Gantry Crane) 방식을 전기구동방식의 RMGC (Rail Mounted Gantry Crane)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야드크레인에 엔진의 탑재가 불필요하게 되고 연료유 사용을 원천 차단하게 되어 당사 터미널의 연료유 사용량을 현저하게 감소시킴으로써 "항만 분야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음
2. 태양광 시스템 설치
당 터미널 Gate 지붕위에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하여 실 전기요금의 일부 (약 5% 이하)를 동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전기를 이용하여 대체 사용함. (관련설비 : 태양전지 모듈, 계동연계형 인버터, 태양전지 접속판 , 모니터링 설비 등)